> 경북 > 경주
이상욱 경주부시장, 아시아물위원회 제4차 이사회 참가중국 베이징 방문, ‘대한민국 및 아시아 국제물주간’ 홍보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30  15:55:0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이상욱 경주부시장 아시아물위원회 제4차 이사회 참석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주시가 오는 9월 경주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7  및 제1차 아시아 국제물주간(1st AIWW)’ 홍보를 위하여 29일부터 31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아시아물위원회(AWC) 제4차 이사회‘에 참석한다.

이번 이사회는 아시아물위원회(AWC)와 함께 중국 수리부, 수리수전과학연구원이 공동 주최하는 자리로서 AWC 활동 보고와 ‘제1차 아시아국제물주간' 세부 계획이 논의된다.

아시아물위원회(AWC)는 2015년 한국에서 열린 제7차 세계물포럼의 준비 과정을 통해 대한민국의 주도로 구성된 아시아 대표 물 관련 국제기구로서 아시아 국제물주간을 주관하는 단체이다.

이상욱 경주부시장은 이사회에 참석해 물의 도시 경주를 소개하고 ‘대한민국 및 아시아 국제물주간’ 개최 홍보영상물 상영 등을 통하여 국제물주간 개최도시의 입지를 다지고 아시아물위원회 이사기관 등 아시아 각 국에서 참가한 고위 관료 및 교수, 전문가들에게 경주를 홍보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이사회 참석을 계기로 아시아물위원회와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향후 ‘대한민국 및 아시아 국제물주간’ 행사 준비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상욱 경주부시장은 “9월은 우리나라와 아시아의 시급한 물 문제를 해결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국제물주간의 적극적인 홍보로 경주가 국제사회에서 물 산업을 주도하고 국내의 우수한 수처리 사업 등의 해외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