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사업 마을리더 양성11월 23일 ~ 11월 25일 3일간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4  12:54:3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마을리더 양성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11월 23일 ~ 25일 3일간 금마늘권역 다목적센터에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마을리더교육을 시행한다.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사업 신청지구의 마을리더 양성을 위한 이번 교육에는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1개 지구, 창조적마을만들기 6개 지구의 마을리더 28명이 참석하여 스스로 마을의 발전방향을 고민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마을리더로 거듭나고자 한다.

김주수 군수는 “지역의 자생력 및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향식 사업인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주도할 수 있는 마을리더 역할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컨설팅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각 마을별 리더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사업인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창조적마을만들기 사업은 내년 3월까지 사업신청을 완료하고 경상북도‧농림축산식품부 심사를 거쳐 9월 중 사업을 선정한다.

의성군 관계자는 사업보고회, 전문가 컨설팅을 통하여 마을리더 및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예비계획 및 평가대비를 철저히 준비하여 2018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신규사업 선정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