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봉화
봉화군, 복권기금 확보 장애인복지센터 건립 순항지역 내 장애인들로부터 큰 호평과 관심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1  17:06:3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장애인복지센터 조감도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봉화군은 2017년도 준공을 목표로 복권기금 10억원, 특별교부세 5억원 등 총 3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봉화읍 내성리 일원에 지하 1충, 지상3층 규모의 장애인복지센터 건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지역 내 장애인들로부터 큰 호평과 관심을 받고 있다.

장애인복지센터 건립은 박노욱 봉화군수 공약사업 중 하나로 기존 장애인시설 및 단체의 분산‧노후‧협소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지역 내 장애인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치료 및 복합재활시설을 마련하여 지역사회 참여 기능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봉화군에 거주하고 있는 한 장애인은“장애인복지센터 건립은 지역 내 장애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하며 본인이 가끔씩 구매하는 로또복권 수익금이 이런 곳에 쓰이게 되는 줄은 몰랐다며 복권수익금의 용도에 대하여 새롭게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상대적으로 재정상황이 열악한 봉화군에 복권기금은 장애인복지센터 건립에 큰 보탬이며 장애인복지센터 준공 후 지역장애인분들께 보다 나은 복지서비스 제공과 권익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