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천
영천시, 김장봉사 가져영천시귀농연합회 지역사회봉사활동
김창기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15  16:55:4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영천시귀농연합회 김장봉사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기 기자] 영천시귀농연합회는 15일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마야실비노인요양원에서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작년에 이어 2년째 김장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는 영천시귀농연합회는 이날 40여명의 회원이 참석해 500여포기의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고 차곡차곡 재워 넣는 마무리까지, 몸이 불편한 요양원 어르신들의 겨울나기 준비에 도움을 줬다.

요양원원장은 “봉사의 손길이 해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 요즘 타지에서 귀농하신 분들로부터 이렇게 큰 도움을 받게 돼서 특별히 더 고맙고, 성공적인 귀농을 해 지역발전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영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귀농인의 다양한 경험과 경력은 농업 창업의 값진 경쟁력이 되리라 기대하며, 안정적 정착을 위해 단계별․맞춤형 귀농정책사업 및 교육에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귀농․귀촌 활성화 역점 추진사업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건립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지난해부터 2년간 80억원의 예산을 유치, 예비귀농인 대상 체류형 주택단지, 교육시설, 실습농장 등을 조성해 일정기간 가족과 함께 체류하면서 농업창업을 실습․체험 할 수 있는 대규모 원스톱 귀농교육단지를 조성, 앞으로 남부권 귀농귀촌 거점지역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김창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