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SNS를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박차!!도로명주소 알기, 구미시 SNS 접속만 하면 끝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08  12:03:4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SNS를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구미시는 2016년 상반기부터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도로명주소 홍보를 위해 구미시 계정의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를 활용하여 도로명주소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지금까지 도로명주소 홍보활동은 각종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직접대면 방식의 도로명주소 홍보가 주를 이루었다. 이러한 홍보방식은 불특정 다수인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홍보할 수 없다는 점에 착안, 저 비용, 다수 인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SNS를 통한 홍보의 필요성을 체감하게 되었다.

구미시는 누구나 접근 가능한 구미시 계정의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하여 ‘구미시 도로명주소 바로알기 1,2,3시리즈’, ‘도로명주소 바로알기 퀴즈’, ‘도로명주소 실시간 댓글․문의사항 답변하기’, ‘도로명주소 홍보활동 영상’ 등을 게재하여 언제 어디서나 시민들이 도로명주소의 궁금증을 해소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정섭 토지정보과장은 “지금까지 나타난 SNS를 통한 도로명주소 홍보의 장․단점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보완하여 시민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도로명주소를 사용하고 익힐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