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봉화
봉화군, 주민이 행복한 군정 추진 역량 교육공감과 감성의 조직경영 비법을 배운다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26  12:31:1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공직자 교육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봉화군이 5급과 6급 공무원 38명으로 구성된 교육팀을 이끌고 봉화군민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공감과 감성의 조직경영 감각 깨우기 교육에 나선다.

이번 교육은 10월부터 12월 까지 월 1회, 총 3회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충북대학교 강형기 교수 등 국내 지방자치 경영의 권위있는 강사를 초빙하여 농촌마을 경영사례, 지역경영의 비전 설정과 봉화의 과제, 농촌복지의 방향, 합동형 마을만들기 등을 내용으로 하는 특강과, 우수사례 현장견학, 교육생 정책토론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첫 번째 교육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2일간 충북 영동 레인보우 연수원에서 합숙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은 강형기 교수(충북대)의 “공무원의 카르마”, 양정희 박사(강원대 농업자원경제연구소)의 “산림휴양도시의 사례와 봉화의 과제”등 특강과 함께 봉화지역 발전 방안에 대한 정책토론으로 열띤 교육 분위기를 이어갔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적극 대처하고 과제해결을 위해 도전적이며 창조적인 문제해결 능력 배양과 공직자로서 바람직한 공직마인드 함양하고 궁극적으로는 더 행복한 봉화 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