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안동
안동시, 안동마 수확 체험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26  00:00:0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안동마 수확 체험과 함께 안동 투어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안동마융복합화사업단 주관으로 안동마 고상식 포대재배 포장에서 지난 10월 6일부터 3일간 100여 명의 도심 체험객을 대상으로 안동마 영여자(마 씨앗) 수확 체험을 실시했다. 

10월 26일부터 11월 18일까지 14회에 걸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안동마 수확체험 행사를 계속해서 실시한다. 행사는 서울과 수도권, 전국 각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안동농특산품인 “안동 마” 6차 산업화를 진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2016년 농식품 투어 체험과 연계해 안동마 수확체험과 안동마를 활용한 음식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안동시의 대표 관광지인 “하회마을”과 안동댐 “월령교” 탐방도 포함돼 있다.

소비자들이 실제 안동마가 어떻게 수확되는지 직접 체험한 후 안동마를 활용해서 어떠한 음식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요리 실습과 시식 체험을 병행 실시하며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지인 안동시의 유명 관광지를 관람 하는 것이 결합된 것이다.

안동시에서는 이번 대도시 소비자 초청 안동마 수확 체험을 통해 얻어진 결과물을 바탕으로 안동마 산업의 6차 산업화를 위해 개발된 체험 및 투어 프로그램을 실제 투어 상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안동마 산업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6차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