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예천
예천군, 예천농산물大축제 개최14일~16일까지 한천체육공원일원,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10  20:52:0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예천농산물大축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예천군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개최 예정인 ‘2016곤충나라 Clean 예천농산물대축제’준비로 하루해가 짧게 느껴지는 분주한 날을 보내고 있다.

이번 농산물 축제는 ‘건강한 밥상! 예천농특산물로!’라는 슬로건으로 곤충의 고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곤충을 이용해 생산하는 친환경 농산물, 천혜의 자연 조건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청정 농산물이 축제기간동안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예천농산물대축제는 1999년부터 예천군민의 날을 기념해 매년 10월 16일 전후로 개최되는 축제로 해를 거듭할수록 짜임새 있는 축제구성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해 축제를 즐기고 있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대내외에 널리 홍보해 경쟁력을 높이고 판매를 촉진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신 도청시대 경북의 중심도시가 될 예천을 알리기 위해 내실 있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축제 주요내용은 ►추수감사제 ►군민화합퍼포먼스 ►우수 농특산물, 친환경농산물 종합전시관 ►예천참우 시식회, 두부만들기 ►어르신 건강축제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알찬 축제가 될 것이다.

또한, 지역 농특산물 홍보․판매전에는 과실류, 잡곡류, 채소류와 예천농협, 능금농협, 양잠농협 등 유관기관과 생산자 단체가 직접 판매부스를 운영하며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착한 가격에 소포장으로 상품화해 관람객의 구매력을 높이는 판매촉진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군민화합 퍼포먼스로 기획된 오색 가래떡 뽑기는 예천에서 생산되는 쌀로 군민들의 오복과 무병장수를 기원하고 신 도청시대 경북의 중심이 될 예천의 힘찬 도약을 기원하는 행사로 내빈, 주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된다.

안승만 축제추진위원장은 14일부터 다양한 전시, 체험, 참여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품질 좋은 예천농산물도 구입하시고 풍성한 가을 가족들과 행복한 추억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