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산
경산시, 외국인 근로자 무료 건강검진 실시2016. 10. 9(일) 오후, 외국인 근로자 무료 건강검진 실시
김창기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10  17:52:1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외국인 건강검진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기 기자]경산시는 지난 9일 경산이주노동자센터에서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언어소통의 어려움과 경제적 부담, 생업종사 등의 이유로 의료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외국인 근로자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건강검진에 참여한 50명의 외국인 근로자들은 무료로 흉부 X선 검사, 생화학검사(13종), 효소면역검사(2종), 면역혈청검사(5종), 혈액검사(5종), 소변검사(4종) 등의 건강검진과 일반진료를 받았다.
검진결과 X선 유소견자는 시 보건소에서 직접 등록․관리하고, 기타 이상 소견자는 병․의원 치료를 받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경산시 관내 사업장에는 8천여명의 외국인 근로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경산시에서는 매 분기마다 이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건강검진을 실시해오고 있는데 지난 3/4분기까지 130명에게 건강검진을 실시한 바 있다.

이날 건강검진을 받은 A씨(32세, 필리핀)는 “바쁘고 비용도 많이 들어서 병원을 찾기 어려웠는데 무료로 건강검진을 해줘서 고맙다”며 경산시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서용덕 경산시 보건소장은 “시간적·경제적인 이유로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근로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창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