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라오스 보건국장 일행 방문영주시 보건시책, 구강보건사업 등 우수사례 벤치마킹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21  13:19:4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라오스 보건당국 영주시 방문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라오스 비엔티안주 보건국장 일행 6명이 행정 실무능력 배양 및 새로운 정책수립과 영주시 보건시책, 구강보건사업 등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20일 영주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라오스 비엔티안주 보건국장, 간호대학교 학장, 군 보건책임자 등 6명과 김대순치과, 소망치과, 동산고등학교, 영주시보건소장과 함께 영주시 보건사업 추진사례 구강보건사업 등 주요 시정 추진현황과 행정실무 추진에 관한 의견 교환을 위해 마련됐다.

라오스 비엔티안주 보건국장 일행은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영주시에 머물면서 경북전문대학교, 동산고등학교, 치과의원, 병원 등 교육행정 및 의료기관을 방문하고 소수서원, 선비촌 등 시의 우수한 문화유산도 함께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라오스 비엔티안주 보건국장은 “영주시를 방문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영주시의 우수한 보건행정에 대해 알게 됐으며 향후 라오스 보건정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영주시장은 “영주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이번 방문을 통해 우리나라에서 우수한 보건행정을 펼치고 있는 영주시의 보건정책이 라오스 비엔티안주 실정에 맞는 좋은 정책 개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