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예천
예천군, 강소농 경영개선실천교육 수료식 개최작지만 강한농업 강소농 육성으로 경쟁력 UP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21  01:03:5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강소농경영개선실천교육수료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예천군농업기술센터는 20일 오후 5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교육생 및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 역량강화와 소득증대를 위한 강소농 경영개선실천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3월 개강한 강소농 교육은 경영마케팅반 32명, 사과기초반 33명 등 65명이 7개월간 작지만 강한 농업인을 육성하는 알찬 교육을 마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교육기간 중 경영마케팅반에서는 기본교육, 1박2일의 심화과정, 농가현장 크로스코칭 및 농업 법규, 농가 경영 분석 및 전략 등 6차 산업 발전방향에 대한 후속교육으로 진행해 총 8회 49시간을 이수했으며 사과기초반에서는 사과재배 기초기술교육을 위주로 8회 46시간을 이수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수료자 57명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수료생 중 출석 우수생 21명(권순택 외 20명)에게 개근상이 수여되고 교육생 자치활동에 공로가 큰 곽성진, 김창배 수료생이 공로상을 받았다.

수료생 대표 박기훈씨는 “교육이 진행되면서 농장에 대한 자부심이 높아졌으며, 농장의 문제점을 되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자율적 소모임을 추진해 농가 스스로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지속적인 크로스 코칭 등을 통해 소농의 약점을 강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정보화시대에 발맞춘 선도 농업인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농가소득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