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울진
울진군,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 장학생 선발임용후보자 3명 모집, 장학금 지급후 임용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22  14:06:1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울진군청 전경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울진군은 우수한 공무원 인력 확보를 위해 지역출신 대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 장학금을 지원하고 졸업과 동시에 지방공무원으로 경력경쟁 채용을 하는 맞춤형 전문 인력 육성에 나섰다.

이번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 장학생 선발은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 장학규정 및 울진군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 장학규정 시행규칙에 따른 것이며, 동일학과 석차를 기준으로 전체학기의 성적이 상위 30% 이내인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4년제 대학은 3∼4학년 재학생, 2년제 대학은 1∼2학년 재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오는 9월 22일부터 9월 23일까지 2일간 장학생 선발 신청을 받아 1차 서류전형과 2차 심층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확정 할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 장학생을 2012년부터 선발해왔으며, 올해는 원자력분야, 산림자원분야, 일반해양분야 각 1명씩 선발하기 위해 공고중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지원기준의 성적을 유지하는 것을 요건으로 일정의 장학금이 지원되며, 졸업 후 울진군 공무원으로 채용된다.

군 관계자는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 장학생 선발을 통해 지역 출신 대학생들에게는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줄 뿐 아니라 애향심을 고취하고, 군은 지역 출신의 우수 인재를 확보함으로써 자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수한 지역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