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산
경산시, 중학생우호도시 중국 인촨시 방문
김창성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22  12:30:4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성 기자]경산시는 국제우호도시 중국 인촨시와의 우호증진과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20일 ~ 24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중학생 방문단을 파견했다.

이번 방문단은 관내 15개 중학교에서 추천 받은 학생 20명(남 13명, 여 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일정은 인촨시청 방문, 영하기술관 및 박물관 방문, 서하왕국 탐방 등으로 진행되며, 특히 인촨시 제6중학교 교류행사에서는 인촨시 학생들과 문예표연 관람, 공동공예품‧전지공예품 만들기, 체험민속놀이 등 다양한 학생교류 및 중국 문화도 체험하게 된다.

경산시와 인촨시의 중학생 교류활동은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2회에 걸쳐 40여명의 중학생이 상호방문 하였으나, 여러 가지 국내외 사정으로 교류가 중단된 가운데 올해 새로이 교류를 재개하게 되었으며, 경산시는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 자매도시(조요시)와도 오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국제적 감각을 키우고 상대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우호협력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최영조 시장은 “우리시 중학생 대표로 선발되었다는 자긍심과 경산시의 외교사절단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예의 바르고 씩씩한 모습을 보여주기 바라며, 다양한 중국 문화 체험과 함께 안전한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김창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