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어린이집 강사 양성교육어린이집 아동의 전인적 성장 지원 프로그램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21  13:50:0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어린이집 인성교육강사 양성교육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 구미시에서는 7월 21일 구미시청 3층 상황실에서 도내 칠곡군 등 7개 시.군 어린이집 인성 강사 60여명을 대상으로 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이삼범 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장의 강사 활동지침 교육을 시작으로 경북대학교 정정희 교수의 유아 발달과 인성교육, 유아놀이와 교수-학습방법, 위덕대학교 김수향 교수의 인성교육 활동방법의 실제, 분야별 강의 방법 순으로 진행됐다.

어린이집 아동 인성교육 추진 자문위원 15명이 참석하여 인성교육에 대한 궁금증과 조별 시범강의 발표시간을 가져 참석자로 하여금 알찬 교육이었다는 평을 받았다.

어린이집 인성교육 사업은 조기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어린이집 재원 유아를 대상으로 어린이집별 매월 1회 실시하며, 집합교육, 야외활동, 체험활동 등 자유로운 교육방법과 분야별 강사 인력풀 구성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구미시장은 인성교육 강사 양성교육을 준비한 경상북도와 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참석한 어린이집 인성교육 강사에게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품성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사랑으로 교육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