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대이동 공영주차장 준공식 가져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5.17  16:40:5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대이동 공영주차장 및 어린이공원 준공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포항시는 17일 이동 제3어린이공원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박명재 국회의원,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이동 공영주차장 및 어린이공원 조성사업 준공식을 가졌다.

남구 이동지역은 지난 2001년 도시개발사업과 포항시 청사 이전, 공동주택 단지 입주, 기타 상업시설 등이 형성됨에 따라 평소 주차난으로 일대는 만성적인 불법 주․정차가 발생돼 왔으며, 지역 주민과 상가 입주민들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주차시설 확충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포항시는 이동 지역 주차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국비지원사업인 주차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해 2015년 국비예산을 확보 후 도심공원의 지하를 주차장으로 조성하는 도시관리계획 결정과 공사를 마치고 이번에 준공식을 갖게 됐다.

이번에 준공한 대이동 공영주차장 및 어린이공원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65억 원이 투입됐으며, 6,000㎡에 최대 168대의 차량이 한꺼번에 주차할 수 있는 지하 공영주차장과 지상은 어린이 공원이 조성됐다.

포항시는 이번 대이동 공영주차장 공사가 조기에 마무리 되어 이동 지역의 주차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상가 이용객들의 접근성이 개선됐다. 특히 지난해 12월부터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공영주차장을 시범운영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왔다.

포항시는 올해에도 국비 3억원을 포함한 6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이동 4공원내 지하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자 현재 실시설계를 준비중에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에 재정비된 어린이공원은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손색이 없도록 조성됐다.”며 “친환경생태도시를 위한 ‘포항 그린웨이사업’과 연계되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