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포항사랑 상품권 정착을 위한 보고회 개최성공적인 정착과 일상생활 속에서의 이용 확산을 위한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26  16:40:1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포항사랑 상품권 이용 확산을 위한 부서별 보고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포항시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경제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포항사랑 상품권’의 성공적인 정착과 일상생활 속에서의 이용 확산을 위한 부서별 추진상황 및 향후 활성화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1월말 첫 출시된 이후 포항사랑 상품권에 대한 시민들이 관심이 증가하면서 묶여있던 지역자금이 상품권 판매액 390억 원이 시장에 유통되고 그 효과로 760억 원 규모의 현금 유동성이 발생했다. 또, 판매액의 20%인 77억 원의 소비촉진 효과로 지역 상권의 매출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이러한 포항사랑 상품권의 판매량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고 구매자가 상품권을 구입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더 많은 가맹점을 확보하고 상품권 홍보, 법인 판매확대, 상품권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제공 등 사용 확대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를 위해서 부서별로 개최하는 각종 회의 및 행사시 ‘포항사랑 상품권’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모든 시민이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전 세대를 목표로 하여 홍보물 배부하고 세금 고지서를 포함한 각종 고지서에 상품권을 홍보하고 주요 행사시 포항사랑 상품권을 구입해 사용하기로 했다.

특히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언론 홍보와 시내 주요지점 현수막 게시, 기업체 서한문 발송, 각종 행사시 적극적인 홍보 실시로 상품권 사용 분위기를 확산시켜 연휴기간 동안 지역에서 머물며 지역 자금의 외부유출을 예방하고, 소비촉진을 위해 직원 모두가 상품권 홍보를 실시하기로 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항사랑 상품권에 대한 이용률을 더욱 더 증가시켜 소비분위기를 유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원모두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시민홍보를 실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