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산
경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장려상 수상2년 연속 전국 우수기관 선정, 현재 254개소 관리
김창기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2.27  13:56:5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지난 23일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2017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종 성과보고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기 기자] 경산시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한 2017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종 성과보고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00인 이하의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에 영양사가 없는 시설을 대상으로 위생·영양관리지원을 하고 있으며, 현재 254개소를 관리하고 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시설에는 식재료 구매 및 보관, 조리공정별 위생관리, 개인위생 관리, 표준식단 및 레시피 제공, 급식·간식 적정량 관리, 염도·미각 관리, 인스턴트식품 제공 빈도감소 유도 등을 하고 있다.

특화사업으로 키즈쿠킹실과 슬로우푸드운동 등 포괄적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실시해 국가의 미래, 어린이의 건강증진에 매진하고 있다.

경산시장은 "영·유아기는 음식에 대한 감각과 식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이므로 다른 어떤 연령층보다도 식생활에 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며, "단체급식의 체계화와 어린이 균형 성장을 위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창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