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수상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2.20  16:21:2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의성군은 지역문화산업과 체육진흥에 이바지 한 공으로 “2016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을 수상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지역문화산업과 체육진흥에 이바지 한 공으로 “2016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의성군은 지난 11월에 역대 최대 규모인 9개국 25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여하는 2016 아시아태평양 컬링대회를 유치하여 지역경제활성화와 의성 브랜드 향상에 기여했으며, 민선6기 김주수 군수가 취임하면서 많은 변화와 발전을 가져오고 있는 지역이다.

대외환경변화로 의성군과 인접한 지역에 경북 신도청 이전과 대전-의성-영덕 간 동서4축 고속도로 준공이 임박함에 따라 체계적인 문화관광산업에 대비‘관광장기종합발전 계획’을 수립하여 문화체육관광사업에 발판을 다졌다.

의성군은 전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국제규격을 갖춘 컬링장을 가진 군이기도 하다. 2007년 컬링장을 개장한 이후 전국대회와 국제경기를 수차례 진행하였으며, 2014년 소치동계 올림픽이후 컬링홍보와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컬링수요에 대비하여 현재 4레인인 경기장을 2017년 60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2레인을 추가 증설함으로써 컬링 애호가와 국제경기에 편의성을 배가시킬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문화의 시대, 지역 문화가 군민화합과 관광산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콘텐츠 발굴과 관광인프라 개선에 노력하고 있으며 체육진흥사업을 통한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