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전 공무원 심폐소생술 교육전 공무원 심폐소생술 시행능력 교육 추진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27  14:44:0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공무원 심폐소생술 교육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상북도는 27일 도청 화백당에서 250여명의 간부공무원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심정지 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기 위한 도청 공무원 심폐소생술 시행능력 배양교육 시연회를 가졌다.

이번 시연회는 최근 경주지역의 잦은 지진과 태풍 ‘차바’ 등 각종 재해‧재난으로부터의 위기 관리능력을 향상과 공무원 중심의 심폐소생술 시행능력 배양교육을 통해 심정지 응급환자의 소생기회를 더 높이는 등 범 도민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의 필요성과 생명사랑의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취지에서 열렸다.

교육을 위해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4년 연속 종합우승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경상북도 소방본부의 전문교관 30여명과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전문장비가 각 80여개씩 동원됐다.

심정지 환자 발생시 골든타임 4분의 기적을 위한 심폐소생술 시행능력 교육과 자동제세동기 작동법, 플래시 몹 공연, 기타 안전교육 등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경상북도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시연회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100% 교육 수료를 목표로 안동소방서 등 도내 17개 일선 소방서와 연계해 총 40여회에 걸쳐 교육이 실시할 계획이다"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경상북도지사가 발급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수료증을 수여하는 등 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