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2016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가을을 열다전국 최고의 건강축제로 인기몰이 나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11  13:05:1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풍기인삼아가씨와 함께하는 인삼구경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2016영주풍기인삼축제가 오는 15일 개막 준비를 마치고 가을 관광객 유혹에 나섰다.

영주시 풍기읍 남원천 변에서 15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2016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는 ‘천년건강 풍기인삼’을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마련하고 또 한 번의 인기몰이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체험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해 가을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 여행 코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축하공연에는 허참의 사회로 설운도, 송소희, 윤수일, 임수정, 더나온 등 가수들이 출연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과 지역민들이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주요 행사로는 풍기인삼의 번영과 인삼의 풍년을 기원하는 풍기인삼 개삼터 고유제와 풍기인삼을 처음 재배하기 시작한 주세붕 군수를 기리기 위한 행차 행렬과 전국 장승축제, 우량인삼 선발대회, 전국 영주풍기장사 씨름대회, 전국통기타 공연, 청소년 뮤직페스티벌, 벨리댄스 챔피언십, OBS베스트가요쇼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순흥 지역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한 마당놀이“덴동어미”, 브라질 삼바, 비보잉 공연 등이 상시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공연뿐만 아니라 영주풍기인삼축제장에는 발길 닿는 곳곳이 다양한 체험과 전시부스로 눈과 발걸음을 붙잡는다.

먼저 관광객들이 상시적으로 풍기인삼을 활용한 체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축제장에는 인삼공포 체험, 우량인삼 선발대회, 인삼병주 만들기, 웰빙인삼요리 전시 및 체험, 인삼 인절미 떡메치기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영주소백힐링걷기대회, 한우경진대회, 전국장승축제, 외나무다리걷기 라디엔티어링 등의 연계행사도 풍성하게 열리는 등 영주의 색깔이 묻어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축제기간 내내 즐길 수 있다.

꼭 축제가 아니더라도 영주 풍기는 해마다 이맘때가 되면 인삼을 구입하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으로 축제장을 비롯해 축제장 인근에 위치한 인삼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인삼을 구입할 수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풍기인삼은 세계 최고의 품질로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증명된 건강식품” 이라며 “올해는 더 좋은 품질의 인삼을 선보이고 있으며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되어 있으니 영주를 찾아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