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청송
청송군, 청송복숭아 시식행사 실시청송복숭아의 우수성 홍보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10  10:18:4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명품 청송복숭아 GAP사업단 홍보 시식행사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명품청송GAP복숭아사업단은 지난 8일 회원 40명이 부동면 상의리 주왕산국립공원 입구에서 청송복숭아 이미지 제고 및 판매촉진을 위해 홍보, 시식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가을철 주왕산을 찾는 관광객 4,000여명을 대상으로 명품청송GAP복숭아 생산자가 직접 청송의 기후와 재배방법 등을 설명하고, 시식행사도 함께 진행하여 청송복숭아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번행사를 주관한 명품청송GAP복숭아사업단은 2014년 27농가 28.4ha에 GAP인증을 받은 이후로 고품질 재배기술 교육과 친환경자재 보급으로 현재에는 40농가 43.2ha로 확대됐다.

한편 사과 과잉생산과 수입개방화에 따라 새로운 소득작목 육성이 필요한 청송군은 2014년 농촌진흥청 특성화사업으로 선정되어 청송명품복숭아 재배단지 육성에 지난해부터 2년간 6억 8천만원을 확보하여 고품질 복숭아 생산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홍보행사를 통해 ‘청송복숭아의 이미지와 경쟁력을 향상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였다’며 최고품질의 복숭아를 생산할 수 있도록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보급하여 농가소득 향상과 지역농업 안정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