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대구도시농업박람회 참가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05  12:21:5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6대구도시농업박람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지난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창농·귀농 박람회에 이어서 9월 1일부터 대구도시농업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2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대규모 행사로 대구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4일까지 열리며, 지난해 귀농인 유치 경북 1위, 전국 4위를 달성한 의성군이 지자체로 유일하게 초청받았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박람회는 도시와 농촌을 잇는“초록무지개”란 주제로 전시행사, 참여마당, 부대행사,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선보였다.

탄탄한 준비와 홍보를 바탕으로 도심가운데서 개최되어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황을 이루었다.

도시농업모델관내 마련한 의성군 홍보부스에는 귀농귀촌계장과 실무담당자, 전문상담원이 참여하여 귀농상담, 지원정책 소개, 지역대표 농산물 홍보, 귀농의 최적지 의성을 알렸다.

박람회 기간 동안 매일 11시부터 의성군 귀농귀촌정책 설명회를 1시간 하는데, 출향인과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관람객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의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의성군 귀농·귀촌인의 49%정도가 대구지역에서 전입하고, 원활한 도시민 유치를 위해서 7월에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와 업무협약(MOU)도 체결하였으며, 이렇게 귀농귀촌 열기도 뜨거운 것을 보면 올해도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