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청송
청송군, 썸머 전국드라이툴링 대회 개최청송 얼음골에서 시원한 암벽 등반을 경험하자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3  13:35:5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드라이툴링대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청송의 얼음골에서 오는 7월 17일 ‘2016 마운티아컵 청송 썸머 전국드라이툴링 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2011년부터 아시아 유일의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대회가 열리고 있는 청송 얼음골에서 열리는 만큼 남 ․ 여 일반부 및 남자 장년부 등에 국가대표급 선수들을 비롯한 전국의 많은 암벽 등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으로 어느 대회보다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 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공구조물을 시원한 물줄기를 맞으며 오르는 이벤트 경기 등 드라이툴링경기와 함께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어 청송 얼음골의 한여름 정취와 시원에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드라이툴링대회는 빙벽등반 장비인 아이스바일과 아이젠을 착용하고 자연암벽과 인공 구조물을 혼합등반하는 경기로 청송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 대회와 사계절 산악스포츠의 메카인 청송군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여름철 개최되고 있다.

청송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산악스포츠 대회 개최를 통해 청송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얼음골 빙벽밸리사업 등 산악스포츠 기반 시설 확충으로 경쟁력 있는 휴양 산악레포츠 메카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