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귀농귀촌인 유치 및 활성화 사업을 위하여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3  10:10:5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귀농귀촌활성화mou체결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하 기자]의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일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와 귀농귀촌인 유치 및 활성화 사업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귀농귀촌교육, 도시농업박람회 등 각종 행사시 의성군의 귀농․귀촌 관련정책 및 홍보를 지원 하게 된다.

의성군도 현장 견학시 농가 알선과 안내 편의를 제공하고,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가장 관심이 많은 농지 및 주택 구입, 귀농귀촌 관련 정보도 적극 제공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최근 5년간 의성군 귀농․귀촌 총1,226가구 중 571가구(46.6%)가 대구지역에서 귀농귀촌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최재영 소장은“앞으로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와 의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상호 긴밀한 업무체계를 구축하여 대 구지역에 있는 예비귀농․귀촌인이 의성군으로 많이 올수 있도록 협력하여 줄 것”을 당부 하였으며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이한병 소장은“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의성군 농업기술센터와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가 더욱더 끈끈한 정으로 협력 할 것이며, 귀농․귀촌 교육시 의성군이 귀농귀촌의 최적지임을 홍보하여 의성군으로 많은 귀농․귀촌인이 유입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