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봉양자두체험행사 개최새콤달콤 의성眞 자두 맛보러 오세요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7  13:22:5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봉양자두밸리축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의성군은 오는 16일 봉양도리원초등학교 일원에서 지역의 특산품인 자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촉진을 통한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7회 봉양자두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의성은 전국최대 규모의 자두주산지로 매년 1만3천여톤의 자두를 생산하고 있으며 의성眞 자두는 한서의 차가 크고, 자두재배에 적합한 기후와 토양에서 자라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자두는 피로회복과 노화방지, 야맹증치료, 변비, 빈혈개선, 면역력 강화 등 여름의 보약이라 불리는 대표적인 과일이다.

이번 행사에는 봉양자두축제추진위원회에서 남녀노소가 참여할 수 있는 자두따기체험, 자두잼시식 및 자두먹기, 자두경매 등 자두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10여개의 작목반에서는 직접 현장에서 자두판매 및 시식을 진행하며 찾아오는 가족단위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한우판매 및 시식, 노래자랑 및 경품추첨, 워터슬라이더 수영장 체험과 자두포토존 캐릭터 사진찍기 체험도 마련했다.

축제 관계자는“짧은 하루지만 전국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의성眞자두의 우수성을 직접 만나보시고 온가족이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