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한수원, 투자 확대로 에너지신산업 활성화고리에 태양광발전소 건설 등 1,000억원 투자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12  21:44:0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기자]한국수력원자력은 4월 29일 열린 이사회 의결에 따라 고리 원자력발전소 유휴부지에 5MW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91억원으로, 설계·시공·기자재 구매 등을 일괄 발주하는 Turn-Key 방식으로 추진된다. 금년 6월에 착수해 연내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수원은 그간 다양한 에너지신산업을 추진해 왔다. 자체 투자를 통해 전남 영광의 한빛 원자력발전소 유휴부지에 3MW 태양광발전소 건설을 시작으로, 11MW, 14MW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연이어 건설했다. 2013년 12월에는 영월군 등과의 협업으로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해 강원도 영월에 국내 최대규모인40MW급의 태양광발전소를 준공했다.

또한 예천 양수발전소의 유휴부지와 댐의 외벽을 이용해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기도 했다. 최근 이전한 경주 본사에도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해 운영중이다.

2020년까지 한수원은 1천억원을 투자해 총 40MW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추가 건설한다. 건설에 필요한 부지는 한수원이 운영중인 발전소 유휴부지 및 사옥·주차장을 우선적으로 활용해 마련한다.

한수원 관계자는 “태양광발전소 건설사업을 통해 관련 기술의 발전과 고용창출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에너지신산업을 선도해 지역사회와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