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6년연속 위험도로 구조개선 우수기관 선정행정자치부 지방도로 정비사업 유공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12  17:26:5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위험도로구조개선 수상장면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상북도는 지방도로의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에 행정자치부로부터 지방도로 정비사업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6년 연속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경북도의 기관표창 선정은 위험도로 구조개선 사업으로 교통사고 발생건수가 현저히 줄고, 공사시 발생하는 민원해소와 예산절감을 위하여 타사업과 연계 추진하는 등 타 시도와 차별화를 이룬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은 지방도로 중 굴곡부, 급경사, 노폭협소, 병목지점 등 구조적으로 개선이 필요하고, 교통사고가 잦은 지점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지방이 관리하는 도로의 위험한 구간을 효과적으로 개선하여 교통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도로기능을 향상시키는 대표적 사전 예방적 교통안전사업이다.

경북도에서는 1,168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05개소의 지방도로 위험한 구간에 대하여 사업을 추진하였다. 올해에도 10지구 89억원을 들여 지방도로의 교통안전시설 및 굴곡부, 급경사 등 불합리한 도로구조를 개선하여 도민의 안전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경상북도 지역균형건설국장은 위험도로 구조개선 사업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시군과 협력하여 도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