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스코, BS과제 및 창조센터 기술지원 사업 상담회 개최20일까지 참가신청, 포스코 동반성장 파트너로 육성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12  17:09:1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포스코 BS과제 설명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포항제철소와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는 12일, 지역 내 기업을 포스코 동반성장 파트너로 육성, 지원을 위한 '포스코 BS과제 및 창조센터 기술지원 사업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동 포항제철소장과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포스코 BS과제 수행에 관심이 있는 기업체와 산학협력 관계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포스코 BS 과제는 포스코와 중소기업이 원가 절감, 품질 개선, 생산성 향상 등을 위해 공동으로 기술개발 후 성과 검증 결과에 따라 시제품 보상, 장기 공급권, 원가절감액 공유 등의 방식으로 중소기업과 성과를 공유하는 제도이다.

이번 행사는 포스코에 등록된 공급사뿐 아니라 지역 내 기술을 갖춘 중소기업도 포스코와 거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스코 현장 전문가가 직접 과제를 설명하고 참석 기업체와 1대 1 상담도 진행했다.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술력 있는 지역 업체가 보다 많이 참여함으로써 장기적으로 포스코도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0일까지 BS과제 수행을 희망하는 기업의 참가 신청서를 접수 받아, 신청사 자격 조건 검토 후 적격 회사를 포스코로 추천하게 되며, 포스코에서는 추천회사 검토와 기술 및 가격 평가 후 수행사를 선정하게 된다. 수행사로 선정된 기업은 과제 수행에 들어가게 되며 성공한 과제에 대해서는 성과검증 결과에 따라 시제품 보상, 장기 공급권 부여 및 현금보상의 혜택을 받게 된다.

센터장은 “포스코의 역량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지역혁신기관과 연계 협력함으로써 지속 성장 가능한 신산업 발굴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