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덕
영덕군, 영덕물가자미축제 개최5. 20. ~ 22.에는 축산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함께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12  16:58:1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5 영덕물가자미축제 장면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영덕군 축산항에서는 오는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동안 『제9회 영덕물가자미 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거북이 타고 온 영덕 물가자미’라는 주제로 여는마당, 문화마당, 체험마당, 참여마당으로 구성해 어촌의 문화를 맛보고 체험하며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바다활어잡기 체험, 밥식해 담그기 체험, 물가자미 잡기 체험, 미소밥상 시식체험 등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이며 축제장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한다.

축제 첫날인 20일 항구에서 열리는 축제답게 풍어를 기원하는 풍물놀이로 본격적인 물가자미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간소화된 개막행사, 어르신 건강 체조경연대회와 축하공연으로 이어지며 축제 첫날밤의 흥을 돋운다.

축제 이튿날과 마지막날에는 더욱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다. 이튿날 마른가자미 낚시 바다활어잡기체험, 어선 승선체험, 영덕만의 독특한 물가자미 밥식해 담그기, 수산물 ox퀴즈, 물가자미 회 시식, 도전! 매운물회 먹기 등이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들과 함께 시간대별로 가족단위로 즐길만한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전국 강태공들을 유혹하는 제2회 영덕군수배 전국 미소바다낚시 대회, 축제장과 블루로드 현수교, 영덕의 비경 중 하나인 죽도산 전망대를 걸으며 짧게나마 블루로드를 맛볼 수 있는 건강걷기대회도 마련돼 있어 산과 바다, 그리고 그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영덕물가자미축제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올해 축제 기간 중인 21일에는 해파랑길 걷기 축제도 함께 개최해 축제의 시너지 효과가 더욱 높였다”며 “영덕물가자미축제를 방문해 제철을 맞은 영덕물가자미의 참맛을 느끼고 동해안 최고 미항인 축산항과 영덕 블루로드에서 방문객들이 좋은 기억을 담아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