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양
영양군, 음식디미방 시식평가회 개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04  14:12:2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음식디미방 시식평가회를 가졌다.

[프라임경북뉴스 = 기자]영양군은 5월 3일 대구 MH컨벤션 리젠시홀에서 음식디미방과 장계향 선생」 인문학 특강 및 음식디미방 시식평가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선의 위대한 어머니 정부인 장계향선생의 시대정신과 철학 및 음식디미방에 대하여 권영택 영양군수가 직접 특별 강연을 하였으며 또한 음식디미방의 대중화와 상품화를 위한 시식평가회도 함께 하여 음식디미방을 한국전통 대표음식으로 자리 잡도록 하는데 한걸음 더 앞장서고자 추진됐다.

이번 시식평가회는 지난 2015년 5월에 영양군과 홈플러스, 그리고 휴먼정책기획원이 MOU를 체결하여 개설한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전문인 양성과정을 이수하고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강사들이 조리 20가지를 직접 준비함으로써 1년만에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교육과정의 결실을 맺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배지숙 대구시의원은 음식디미방이라는 우리나라 전통의 요리가 이렇게 가치가 있는 줄 몰랐고, 특히 장계향 선생의 여성인문학과 철학은 현대를 살아가는 청소년과 여성, 일반인들에게 삶의 지표를 던져 주는 것으로 반드시 널리 알려야 한다.”고 높이 평가했다.

권영택 영양군수는 “음식디미방을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가장 자연적인 대표상품으로 만들어 가고자 대중화사업, 상품화사업, 전문화사업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머지않아 음식디미방 대표음식을 손쉽게 우리 주변에서 먹을 수 있는 상품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