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덕
영덕군, 영덕대게 5년 연속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영덕대게 수산물부문 5년 연속 대상 선정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4.26  20:01:3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영덕대게 5년 연속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영덕군 대표적인 특산물 ‘영덕대게’가 지난 4월 2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16년 대한민국대표 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수산물 부문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5년 연속 선정됐다.

2016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설문 조사와 엄격하고 공정한 조사를 통해 객관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데, ‘영덕대게’는 최초 상기도,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모든 평가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

5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차지한 ‘영덕대게’는 10년 연속 로하스 인증을 받은 청정 지역인 영덕의 연안 앞바다에서 갯벌과 모래가 적당히 섞여 있는 천혜의 서식환경 속에서 바닷속 깊은 곳의 영양염류를 먹어 각종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특유의 담백한 맛이 일품으로 유난히 다리가 길고 속살이 푸짐하며 쫄깃하고 감칠맛이 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영덕대게를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 할 수 있도록 차별적이고 혁신적인 브랜드 구축에 역량을 집결해 나가겠다. 또한 영덕대게의 자원보호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