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 만드는 계기 마련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4.19  16:55:3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장애인의 날 기념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상북도는 19일 11시 안동그랜드호텔에서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신도청 투어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경상북도지사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장애인복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등 7백여명이 참석했다.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은 ‘더불어 행복한 사회’라는 슬로건 하에, 경북장애인댄스 연맹의 휠체어댄스 공연으로 시작하여 경북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 등 회원단체 소개와『김시일, 이정자씨』의 장애인인권선언 낭독,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24명), 대회사, 환영사, 격려사 등 순으로 진행되었다.

경상북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장애인이 행복한 사회가 진정한 선진복지사회 라고 할 수 있으며, 장애는 비록 불편하지만, 넘지 못할 장벽이 아니라는 것을 여러분을 통해 확인된다”고 격려하고 ‘사람중심, 경북세상’ 도정목표 아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장애인 배려문화 정착을 위해 “우리 함께 맞춰가요!, 말할 땐 눈높이를, 걸을 땐 발걸음을” 이란 주제로 ‘장애인‧비장애인 바른 행동하기 캠페인’선포식을 가졌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