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의회, 제1차 의정포럼 대표회의 개최의정 정책발굴과 대안 제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4.17  15:59:3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6년 하반기 중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경상북도의회는 4월 15일 의회운영위원장실에서 ‘의정포럼 7개 분과 대표회의’를 열고 2016년 하반기 중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홍진규 운영위원장과 이철우 의정포럼 대표 주재로 2015년도 추진성과와 2016년 상반기 포럼 일정확정 및 위원들의 자문과 정책제언 활성화 방안에 대해 대표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순으로 진행됬다.

이날 결정사항으로 2016년 하반기 중 경북도의회 주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분과회의는 상하반기 각 1회 개최 및 상반기 분과회의는 5월 3일 개최하기로 했다.

홍진규 운영위원장은 의정포럼은 전국 최초로 시도되는 의정활동 전문가 그룹으로 타시도 의회의 벤치마킹이 되고 있으며, 오늘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여 의정포럼 운영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대진 의장은 “경상북도의정포럼은 형식적인 구성과 운영을 벗어나 실제 경북도의회에 정책발굴과 실행에 필요한 대안을 제시하는 지역 최고의 전문가 그룹”이라면서, 앞으로도 의정포럼의 전문성과 다양성이 도의회와 의정포럼의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며,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금년에도 의정포럼 위원들의 자문과 지원을 통해 의원들의 전문성이 한층 더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