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산
경산시, 희망브리지4차 집수리 자원봉사 전개주거환경 개선 봉사로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희망 전달
김창성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4.05  10:06:4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희망브릿지주거환경개선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성 기자]경산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2~3일 관내 취약계층 5세대를 찾아가 집수리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집수리 자원봉사는 경산시가 지난 2014년 지역사회 나눔실천을 위해 협약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연계하여 이루어진 사업으로 100만원 상당의 도배와 장판을 후원 받아 희망복지지원단, 영지회(영남대학교 집수리 봉사 동아리)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재난재해 구호전문 NGO 기간으로서 2014년 경산시와 협약한 이후 관내 재난 취약 지역의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 19세대에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 하였으며, 2016년도에도 매월 1~2가구 선정하여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지원 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진행된 주거환경개선 봉사는 전국재해구호협회 소속 영남대학교 집수리 봉사단 “영지회” 학생들이 1박2일 일정으로 봉사에 나서 더 많은 이웃에 희망 에너지를 전달했다.

복지정책과장은 “관내 재난 취약계층을 위해 주말을 버리고 봉사에 참여해준 ‘영지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많은 민간단체가 나눔활동에 참여하도록 노력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창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