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 동영상
[프라임 nTV[여야 당 지도부 포항 지진피해현장 총 출동
김달년,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11.17  07:37:1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달년, 김운하 기자]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를 비롯한 여.야 지도부들이 잇달아 포항 지진피해 현장을 찾았습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6일 오전 전날 진도 5.4 규모의 지진으로 건물외벽 붕괴 등의 위험으로 출입이 통제된 북구 흥해읍 대성아파트를 찾아 피해 현장을 둘러보았습니다.

이어 홍준표 대표는 지진 피해 대피소가 마련된 흥해실내체육관으로 자리를 옮겨 피해주민을 위로 했습니다.

홍준표 대표는 피해주민들을 위로하며 "예산국회가 진행 중인데 정부 차원에서 특별재난지역을 바로 선포할 수 있도록 하고 포항 지역의 지진피해대책을 조속히 시행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도 원내 대표단들과 함께 이날 오전 포항 피해현장을 찾았습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흥해읍 읍사무소에서 진행된 '포항 긴급재난대책회의'에 참석해 "특별 지원금과 교부세를 지원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정부와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우원식 원내대표는 대성아파트 피해현장을 찾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정부와 협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도 이날 오전 포항 피해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유승민 대표는 이날 오전 지진 피해 주민들이 대피해 있는 포항 흥해실내체육관을 방문한 뒤 "포항시 재정에 도움을 줘서 피해 복구가 빠르게 이뤄지도록 바른정당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흥해읍 대성아파트 피해현장을 둘러본 유승민 대표는 "지진이 끝났다고 해서 집에 바로 돌아갈 수 없는 상황이니 이에 대한 대책을 빠르게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항공편으로 포항을 찾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도 이날 오전 피해 주민대피소가 마련된 흥해실내체육관을 찾아 주민들을 위로한 뒤 흥해읍사무소를 방문해 피해현황을 보고받은 뒤 피해 현장을 둘러보았습니다.

김달년,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