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청송 | 동영상
[프라임 nTV]‘2017 청송도깨비 사과축제’ 개막… 오는 6일까지 열려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11.04  00:34:0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청송군은 11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청송사과테마공원에서 ‘2017 청송도깨비 사과축제’를 개최합니다.

<리포트>

‘2017 청송도깨비 사과축제’가 11월 3일부터 6일까지 청송사과테마공원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2017 청송도깨비 사과축제는 전국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청송사과에 지역의 도깨비 설화를 담아 “세상의 도깨비들, 청송사과에 홀리다”란 주제로 개최됩니다.

축제 첫날에는 저녁 영국 핸드메이드 퍼레이드 극단과 나무닭움직임연구소가 공동 제작한 거대 도깨비인형을 필두로 사과아씨, 열두띠동물 및 새·해·달·별·도깨비·물고기·물결·달팽이·거북이·꽃·벌 등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각 읍·면 주민들이 제작한 160여개의 랜턴인형 등 릴레이 퍼레이드가 개막공연으로 진행되어 청송의 밤을 밝혔습니다.

둘째날은 8개 읍·면 주민들이 선보이는 사과도깨비 퍼레이드 및 사과도깨비춤 경연대회가 열리고, 최초로 청송을 배경으로 제작된 청송영화 “도깨비 불” 웹드라마 시사회 및 상연은 새로운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셋째날은 축제의 마지막 밤으로 일명 “도깨비 불놀이”가 진행됩니다.

이는 군민들과 관람객의 무사안녕과 소원을 비는 소원풍등날리기, 저글링 공연과 청송사과 전지목을 활용한 캠프파이어로 축제의 밤 대미를 장식합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