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 동영상
프라임(LIVE & NEWS)경주시, 제10회 경주시민의 날 대성황소통과 화합으로 희망과 활기가 넘치는 도시 만들것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6.09  22:02:5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기자]경주시는 제10회 경주시민의 날’ 행사가 8일 봉황대 특설무대에서 열렸습니다.

시는 지난 2007년 경주시민의 날 조례를 제정하고 2008년부터 매년 기념행사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경주시민의 날에는 이웃도시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문명호 포항시의장이, 자매도시에서 이지영 익산부시장, 동해안상생협의회 회원도시에서 윤위영 영덕부군수, 조성희 울진부군수, 하성찬 울릉부군수가 참석해 경주시민과 함께 시민의 날을 축하했습니다.

신전공연으로 경주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로 구성된 경주청소년오케스트라와 경주청소년합장단의 합동공연과 천 오백년전 역사속에 숨겨진 페르시아와 신라의 이야기를 그린 정동극장의 바실라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이날 부대행사로 근대 경주의 발전 변천사와 미래 추진사업 완공도 경주 상징물 만들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시민의 날은 천년고도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경주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일류 도시로 비상하기 위한 시민 대화합의 축제”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 소통과 화합으로 희망과 활기가 넘치는 도시로 만들어 가는데 시민 모두와 함께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