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안동
안동시, 청소년 생명존중캠페인 실시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한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5.16  15:22:0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사랑듬뿍 허그Day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안동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16일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자살예방을 위한 등굣길 생명존중캠페인을 실시했다.

안동시정신건강증진센터 ‘청소년 자살예방 및 마음건강증진’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등교시간을 활용해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 학생들과 선생님이 함께 진행됐다.


이번 등굣길 생명사랑 캠페인 ‘사랑듬뿍 허그Day’은 청소년의 사망원인 중 자살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전하는 선생님의 “넌 정말 소중해”라는 따뜻한 말 한마디와 사랑이 듬뿍 담긴 안아주기와 자살예방 포스터 전시 및 또래 상담자들의 생명사랑 구호외침을 통해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시간이 됐다.


안동정신건강증진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마음 상태를 다시 한 번 돌아보고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을 때에는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도록 학생들에게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 “학교 내 생명존중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어려운 주변 친구들의 상황에 더 주의를 기울이고 도움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