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김천
김천시, 김천 향토음식 개발교육 실시해마다 새로운 주제로 우리 향토음식 계승에 앞장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5.16  14:27:1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김천시 우리음식연구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김천시 우리음식연구회’는 지난 5월 15일 ‘김천 향토음식 개발교육’의 일환으로 김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우리음식연구회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5월 정기교육을 실시했다.

김천시 여성 전문역량 강화 단체인 한국생활개선김천시연합회의 분과연구회인 ‘우리음식연구회’는 1995년 발족한 뒤 해마다 새로운 주제로 우리 향토음식 계승에 앞장서고 있다.

금년 추진 중인 ‘김천 향토음식 개발교육’은 김천의 주요 특산물을 이용한 향토음식 12종을 개발하여 김천의 소득 창출 및 특산물을 이용한 김천 알리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천시 우리음식연구회원들은 지난 4월 정기교육에서는 김천 호두와 지례 흑돼지를 이용한 요리 2종(호두두부, 지례흑돼지 김치볶음)을 실습 · 레시피를 연구했고, 이번 5월 교육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된 포도, 양파, 도토리를 활용하여 ‘포도찹쌀수제비, 양파김치, 꿀밤설기’ 3가지 향토음식을 선보였다.

우리음식연구회 임미숙 회장은 “지역 농산물을 재료로 한 다양한 음식과 조리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올해 김천향토음식을 체계화시키고, 농산물 소비 촉진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