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천
영천시, 온가족과 함께 즐기는 행복한 농촌 여행보현산별빛포도정보화마을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 연중 진행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5.16  12:06:3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정보화마을 매실수확 체험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보현산별빛포도정보화마을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선보여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국 362개 정보화마을에서 추진 중인 인빌체험(tour.invil.com)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 도시를 떠나 마음의 여유를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특히 포도, 매실, 고구마 등 마을에서 재배 중인 제철 농산물 수확 체험 뿐만 아니라 직접 수확한 농산물로 와인, 비누, 젤리 등을 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가 되어 있어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또한 체험 행사와 연계해 보현산천문과학관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5D 우주체험과 800mm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별자리 관찰이 가능하며, 최무선과학관, 임고서원 등 주변 관광지 견학도 즐길 거리이다.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물품, 장소 섭외, 홍보 등 체험프로그램의 성공적 진행을 위해 다각도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종억 정보화마을 운영위원장은 “이번 체험프로그램을 위해 마을을 찾아 주신 관광객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마을에서는 앞으로 더 나은 행사 진행을 위해 신규 프로그램 개발, 마을주민 서비스 교육 등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