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제 55회 도민체전 9년패 에 먹구름?구미시 체육회 예산 14억 7천만원 실업팀 구성! 포항시는 예산 삭감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30  14:17:4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도민체전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지난달 28일부터 4일간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 없이 발휘하기 위해 각 종목별 경북도내 선수들이 기량을 뽐내기 위해 영천 시민 운동장 외 종목별 경기장에서 각축을 벌이고있다.

경북도민체전은 올해 55회째를 맞고 있다.  영천시 일원에서  26개 종목에 3만명이 참가해 체육인의 화합의 장으로 영천의 대표적 브랜드인 별을 모티브로 서로 손을 뻗어 맞잡은 화합의 별을 형상화해 33만 도민이 소통하는 행복의 축제가 치뤄지고 있다.

포항시는 지난해 우승에 이어 올해 9연패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지만 그 다지 전망은 밝지 않다.

그 동안 각 시부에서 구미시는 포항시에 몇 년째 밀려나 우승의 기회를 잡지 못해 올해 엄청난 예산을 편성 쏟아 부어 실업팀을 구성해 포항시를 목표로 전력투구 하는 것으로 나타 났다.

구미시는 체육예산을 대폭올리는 것에 비해 포항시 의회는 올해 체육회 예산을 지난해에 비해 도리어 삭감해 출전선수들 및 임원 진들 대회전부터 이미 사기를 꺽었다는 지역 원로 체육인들의 우려의 지적을 표명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달 29일 대회장을 직접 찾아 선수들을 격려하고 최선을 당부했으나 대회가 중반으로 접어든 지난 30일 PM 1시 30분을 기준으로 경북체육회에 밝힌 시부 종합점수는 구미시가 포항시를 5.2점 아쓸한 점수 차이로 선두를 달리고 있어 남은 하루의 성적이 우승의 승패를 좌우해 포항시는 올해 체육회 예산 삭감에 대해 무수한 여론의 뭇매가 쏟아질것으로 벌써부터 점처지고 있다 .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