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베트남 호찌민의 날 기념 선포식 열어한국 베트남 수교 25주년을 기념하는 선포식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26  16:14:0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베트남 호찌민시 행사부장 일행 현장시찰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주시는 오는 5월 베트남 호찌민시 ‘응우웬 탄 퐁’ 인민위원장이 경주를 방문해 한국 베트남 수교 25주년을 기념하는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호찌민시 인민위원장 일행은 다음달 한국과의 문화, 경제교류 확산을 위해 서울, 부산, 인천, 경기, 강원 등 광역단위 지자체를 방문함과 동시에 양국 수교 25주년을 기념하는 호치민의 날 기념 선포식과 문화공연을 경주에서 갖기로 했다.

호찌민시측에서는 수교 25주년을 기념하는 정치적으로도 중요한 행사로, 날씨 영향과 베트남 음식 체험 등 부대행사를 감안해 경주엑스포문화센터에서 공연을 하기로 결정하고 귀국 후 세부 공연계획 등은 추후 협의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는 공연팀을 포함한 70여명이 경주를 방문하여 ‘호치민의 날’ 기념 선포식과 함께 문화공연, 베트남 음식 시식, 전통악기, 전통의상쇼, 사진전시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호치민의 날 기념 선포식과 문화공연 행사를 경주에서 열리게 되어 호찌민시의 경주에 대한 우애와 애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양국이 경제와 문화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함께 열어가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 추진에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