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추진2018년, 신광면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단지로 조성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11  16:15:0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는 친환경에너지 도시 추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포항시는 에너지 소외지역인 읍·면을 중심으로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신청접수를 받아 신광면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단지를 조성하기로 했으며, 융·복합지원사업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난 10일 주민설명회를 신광면사무소에서 실시했다.

시는 이달 30일까지 융·복합지원사업 신청 희망가구를 신광면사무소를 통해 접수할 계획이다.

포항시는 2016년도 흥해읍, 2017년도 구룡포․장기면 일대의 신재생에너지 융·복합단지 조성에 이어 내년도에는 신광면 일대를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단지로 조성하고자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해 시행하는 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을 위한 공모사업이며, 지역별 특성에 맞춰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원 2개 이상을 융·복합 구성해 주택·공공·상업(산업) 건물 등에 설치해 에너지 소외지역인 지역에 에너지 자립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태양광, 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원을 융·복합적으로 설치할 경우 설치비는 1,900~3,800만원 정도 소요되나, 자부담은 설치비의 10%밖에 되지 않아 시민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은 사업이다. 추후 ICT 모니터링과 연계해 주민들은 실시간으로 에너지절감액 및 생산량 등 시설 고장유무까지도 가정 내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 이라는 슬로건 아래 에너지 자립 및 청정에너지 도시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며 “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