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아이가 영주의 희망’ 출산장려 캠페인 열어‘서천 벚꽃길에 유모차부대가 떴다.’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11  12:19:2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유모차 벚꽃길 나들이 캠페인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영주시는 지난 10일 서천 벚꽃길에서 출산가정 부모와 유모차 30여대가 참여하는 ‘아이가 영주의 희망’이란 주제로 유모차 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출산장려 홍보 캠페인 방식에서 탈피해 올바른 걷기 운동 지도와 유모차를 이용한 효과적인 운동법을 배운 뒤 서천 벚꽃길 2km를 유모차를 끌고 걷는 이색적인 출산장려 캠페인 행사다.

이와 함께 영주시보건소는 임신에서 출산까지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매일아침 건강한 아이의 울음소리로 넘쳐나는 영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영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저출산 문제는 공공기관의 의지만으로는 힘든다는 것을 인식하고 지역단체와 함께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임신 출산 관련 지원시책을 꾸준히 발굴하여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저출산 문제가 커다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 미래를 위해 아이를 낳아 잘 기를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돼야 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어 영주시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