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실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4.02  18:54:1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포항시는 2016년 국가안전대진단의 현장 점검에 직접 나섰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는 2016년 국가안전대진단의 현장 점검에 직접 나섰다.

이날 이 시장은 대형공사장인 창포지구 메트로시티, 해빙기점검시설인 환호공원 절개지, 유도선사업장인 포항크루즈를 방문해 직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북구 창포동 산23번지 일원에 시공중인 창포지구 메트로시티는 2,269세대의 아파트단지로, 산지절토에 따른 대규모 절개지가 발생돼 이에 대한 법면안정화 여부와 지반의 상태를 꼼꼼히 점검했다. 현재 공정률은 30%이고 공사기간은 2014년 10월부터 2018년 2월까지이다.

환호공원 절개지는 토질이 이암성분의 암지대로 해빙기 및 강우시 쉽게 사면붕괴 및 낙석발생으로 급경사지 재해 위험 지구로 지정되어 사고위험이 상존하고 있는 실정으로, 해마다 반복되는 피해에 임시복구가 아닌 항구복구를 통한 완전한 위험해소 방안을 강구하도록 관계공무원에게 지시했다.

유도선사업장인 포항크루즈는 4월부터 시작되는 성수기를 맞이해 연오랑호(21톤, 46명), 세오녀호(24톤, 57명) 및 수상레저기구에 대해 구명조끼, 구명부환, 구명줄, 소화설비, 통신장비, 승무원자격, 게첨물 등에 관한 점검을 실시했다.

이강덕 시장은 “모든 사고는 예방이 가장 중요하므로 형식적인 점검을 지양하고 실질적인 안점점검이 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