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우울증 극복에는 몸과 정신을 건강하게 하는 시민건강걷기 선포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10  07:00:5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포항시는 제45회 보건의 날을 맞아 7일 시청 대잠홀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는 제45회 보건의 날을 맞아 7일 시청 대잠홀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상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문명호 포항시의장, 보건의료분야 유공자 등 600여명이 참석해 포항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Green Way 포항의 '걷기 좋은 길' 조성에 발맞춰 시민들이 즐겁게 걸으면서 기부도 하고 건강을 올리는 ‘걷고, 나누고, 건강 올리고’ 범시민 걷기 운동을 선포했다.

올해 보건의 날 주제는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 ‘마음과 마음으로 이야기 하세요’ 라는 슬로건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자는 캠페인의 의미가 담겨 있다.

포항시는 시민들과 임산부들의 우울증 극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몸과 정신을 튼튼하게 하면서 우울증 극복에 큰 도움이 되는 걷기운동 생활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포항시는 ‘시민건강걷기 선포’와 함께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의 첫 걸음이자 가장 간단한 운동인 걷기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워크온’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