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대, 리더십 창의인성캠프 성공적 개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4.01  16:16:0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창의인성캠프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주대학교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화랑·원화 리더십 창의인성 캠프’를 개최했다.

경주대학교에 따르면, 신입생들의 올바른 인성함양과 창의적 대학생활을 위해 2016년도부터 교과과정을 개편하여 신입생 창의인성캠프를 졸업필수과목으로 지정하고 신입생들이 반드시 이수하도록 했다.

이 창의인성캠프는 인성 글쓰기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멘토 특강 ‘졸업생 성공 스토리’, 매너 스쿨 ‘국제매너와 에티켓’, 특별강연, 진로탐색과 설계, 직업선호도 조사, 전공학습설계, 경주대학교의 국제화 교육과 미래 비전 등 신입생들의 진로지도와 인생설계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다.

이 특강에서 최몽룡 교수는 50년 전 서울대 문리대에 입학한 시절을 회고하면서 대학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자신을 잘 아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자기 적성을 잘 찾아서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것이 성공적 대학생활의 지름길이라고 조언했다.

이 특강에서 전택수 선생은 “대학 신입생 때 자신의 인생을 설계해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사람은 계획하는 대로 살게 된다’는 점을 신입생들이 꼭 새겨야 할 교훈으로 제시했다.

경주대 총장은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한 창의인성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쳐 우리대학이 인성함양 교육의 중심이 되고, 창의력과 인성 및 리더십을 갖춘 미래 사회의 주역을 양성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리대학만의 특성화된 창의인성캠프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