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 위촉식4월 10일부터 11월 17일까지 유아숲체험원 운영
김은숙 기자  |  service@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05  00:06:0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은숙 기자]포항시는 4일 도음산산림문화수련장에서 ‘2017년도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 위촉식’을 가졌다.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 내 야외무대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유치원, 어린이집 생명의 숲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유아숲체험원 운영소개와 간담회를 가지면서 상호 협조방안과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포항시는 전국 최초로 지자체 예산으로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체험원은 경북생명의 숲 국민운동에 위탁해 안전운영과 책임 있는 교육을 진행을 하고 있다.

유아숲체험원의 면적은 11,970㎡ 이며, 도음산의 넓은 잔디밭과 산책로와 함께 주요시설로는 나무놀이집, 오나무타기, 모래놀이장, 통나무다리 등이 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을 느끼는 숲 놀이터로 각광받고 있다.

이날 임명된 양태옥 체험원장은 “오랜 유치원 운영의 경험으로 쌓아온 품격 높은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창의성 발달과 인성함량에 이바지하겠다.”고 다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녹색도시를 만들기 위해 우량한 산림자원 조성과 산림보호로 산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산림복지서비스를 높이겠다.”며 “아울러 녹지조성 면적확대와 산림재해 방지로 산림문화 휴양 공간 확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