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봉화
봉화군, 전국 최초 계통출하 농산물 운송비 지원농가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04  20:34:0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농산물산지유통센터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봉화군은 전국 최초로 농협을 통해 계통출하 되는 농산물에 대하여 운송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4억원을 편성하여 관내 농협 4개소에 계통출하 되는 수탁판매 모든 농산물에 대해 총 운송비의 50%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년도 봉화군의 지역 농협 4개소에 계통출하 된 농산물은 12,053톤으로 운송비 7억6천여만원이 발생하여 농가에서 전액 부담하였으며, 매년 유통 물류비가 증가하는 추세에 이번 운송비 지원은 농가 농업경영에 단비가 될 전망이다.

농가에서는 별도의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농협에 계통출하 하면 농협에서는 분기별로 농가별 출하내역을 군으로 통보하고, 군에서는 출하결과를 확인 후 농가별 계좌로 지원금을 입금하게 된다.

유강근 유통과수과장은 “최근 농산물 가격 하락과 물류비 부담 증가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농가에 운송비를 지원함으로써 물류비용을 절감하고 농협을 통한 계통출하 확산으로 지역 농산물의 규모화를 통해 시장교섭력을 확보하고 공격적인 대외 마케팅을 통해 농가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