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 동영상
[영상]제26회 경주벚꽃마라톤 1만3천여명 힘찬 레이스 펼쳐천년고도 경주 벚꽃 향연은 이제부터 시작
기운하, 임다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02  07:37:4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기운하, 임다혜 기자]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26회째를 맞으며 1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광장 앞을 출발해 보문관광단지와 시내 일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국내 마라토너 1만2천여명과 40개국 1천7백여명의 외국인 참가자 등 모두 1만3천여명이 새벽부터 내린 봄비에도 힘찬 레이스를 펼쳐습니다.

이번 대회는 하프코스, 10㎞와 5㎞ 단축코스, 건강걷기 코스로 나눠 전문 마라토너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달리며 천년고도 경주의 봄을 만끽 했습니다.

대회 풀코스 남자부는 서울 광진구에서 온 정석근 씨가 2시간42분5초 기록으로, 여자부는 경남 양산의 김애양 씨가 3시간9분56초로 각각 우승을 차지했습다.

한편 경주시는 보문헬기장 집결지에 특설무대를 설치해 치어리딩, 비보이, 힙합 등 공연으로 참가선수와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축제의 흥을 돋웠다.

이번 대회에서는 스포츠 안전지도사 20명을 2km마다 고정배치하고, 경주경찰서와 소방서, 보건소 합동 기동의료반 운영, 구급차와 소방, 긴급출동 차량을 구간별 배치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회를 진행했습니다.

기운하, 임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